본문 바로가기

어카운트 인포로 내가 걸어둔 자동이체, 자동송금, 자동납부 내역 한번에 보기!

by iankim_draw 2020. 9. 27.
반응형

어카운트 인포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인 어카운트 인포로 휴면예금, 숨은 계좌, 숨은 돈 찾는 방법에 이어 내가 걸어둔 내 통장과 계좌의 자동이체, 자동송금, 자동납부 내역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카운트 인포의 계좌정보 통합관리에 들어가시면 "내 자동이체 한눈에"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계좌 자동납부, 계좌 자동 송금, 카드 자동납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송금 조회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기능한 자동송금 조회입니다. 자동 송금 조회는 은행사 별로 해당 은행 어플에서도 가능하지만 어카운트 인포를 이용하면 내가 이용 중인 은행사들의 자동송금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게 큰 장점입니다.

 

저는 자동송금 조회 시 아래와 같이 총 3건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실제로 걸어둔 자동송금 역시 3건으로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 자동송금 조회 방법

  자동납부 조회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기능은 어카운트 인포의 자동납부 조회 기능입니다. 위의 자동송금 조회와 마찬가지로 모두 전영업일 기준 자동이체 내력으로 당일 중 변경내역은 익영업일에 반영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자동납부 조회는 간단하게 정리하면 내가 나의 계좌와 결제 서비스를 연결해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토스나 카카오페이, 페이코, 배민 페이, 쿠페이 등등 내 계좌와 연결해두어 바로 돈이 빠져나갈 수 있게끔 만들어놓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여러 가지 페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총 26건으로 생각보다 많은 건이 조회가 되었네요.

 

요즘은 쉽게 돈을 쓸 수 있게 해 둔 만큼 나도 모르게 소비를 많이 하는 느낌이라 저는 오늘 다시 한번 점검을 하면서 소비에 대해 반성하는 시간을 가져봐야겠네요.

 

오늘 이렇게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어카운트 인포의 자동이체 한눈에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행부터 증권계좌까지 어카운트 인포로 휴면예금, 숨은계좌 찾아보기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어카운트 인포로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를 포함해 제2금융권이나 외화거래 계좌, 증권사 계좌까지 나의 숨은 돈(휴면 예금) 숨은 계좌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

712h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