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12월 수익 인증과 다음달 목표.

by iankim_draw 2021. 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현재 운영 중인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의 수익 인증과 함께 앞으로 블로그와 함께 애드센스 수익을 키울 계획과 목표를 남겨보려 합니다.

현재의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1년이 좀 지났는데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가끔 글만 작성할 뿐 구체적으로 수익을 늘리겠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은 없었던것 같아요.

 

그러다 이번에 제가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고있는 ETSY 스토어의 운영 상황을 한 달마다 블로그에 정리하고 목표를 정하는 게 꽤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블로그 역시도 앞으로 매달 수익 인증과 다음날 목표를 세워 진행해 보려 합니다.

 

 

  12월 블로그 방문자수


지난달인 12월 한달간 블로그 총 방문자수는 20,453명으로 11월 대비 10,468명 증가했습니다.

2배 이상의 방문이 있었던 큰 변화가 있는 달이였네요.

11월 말을 마지막으로 퇴사를 하여 시간적 여유가 많이 생기기도 한 달이라 한 달 동안 거의 1일 1 포스팅급으로

글을 계속해서 작성했던 게 큰 것 같습니다.

 

역시 꾸준한 글 발행만큼 좋은 건 없는 것 같아요.

 

 

애드센스 수익금 또한 그 전 3개월 평균 한 달 30달러 정도였는데 12월은 75달러의 수익이 들어왔습니다.

거의 방문자 증가폭만큼 동일하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었네요. 수익 또한 큰 상승이 있었던 달이에요!

 

  1월의 블로그 목표


사실 12월은 연말과 연후로 조금 특수했다고 느껴 1월의 목표는 다음과 같이 설정했습니다

 

- 애드센스 수익금 75달러 

- 월간 방문수 20,000명

- 일주일에 글 3개 이상 발생 (한 달 포스팅 15개 이상)

- CTR 높이기

 

바로 12월의 방문수와 애드센스 수익금을 유지하기, 그리고 CTR 높이기입니다.

CTR 높이는 방법을 검색해 보니 여러 가지가 나와 기존과 다르게 한번 진행해 보고 있어요.

 

1월 1일부터 5일까지 계속해서 1일 1포스팅을 했지만 잠깐 번아웃이 와서 열흘 정도 엣시와 블로그 둘 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잠깐 푹 쉬었다 생각하고 오늘 포스팅을 계기로 다시 화이팅 해보려 합니다.

 

모두 화이팅 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나의 CTR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실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CTR을 확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CTR은 애드센서 보고서에서 설정을 해주지 않으면

712h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