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파일/디자인

[이모티콘] 내일배움카드 이모티콘 수업 후기와 내가 출시한 이모티콘 자랑

by iankim_draw 2022.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제가 활동하던 엣시샵 신규 개설 중단 이슈가 1년이 훨씬 넘었네요. 그사이 엣시에서 스타셀러도 달아보고 또 정상화를 기다려보았지만 아직 소식이 없는 것 같아 다른 디지털 파일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추후 브런치에 담아 글을 올리도록 하곘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모티콘 만들기!

 

오늘은 지난 4~5월 동안 내일 배움 카드로 이모티콘 만들기 듣고 현재까지 출시한 저의 이모티콘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물범씨 이모티콘

 

 

  내일배움 카드 이모티콘 수업 후기 & 내가 출시한 이모티콘 자랑

짜잔!! 현재까지는 네이버 OGQ에 4가지 이모티콘을 출시하였어요.

내일 배움카드 주말반으로 5~6주간 수업을 이수하였는데 거기서 캐릭터를 구상하는 방법과 간단한 툴 사용법 그리고 이모티콘 제작 시 알아두면 좋을 팁 등을 위주로 배웠습니다.

 

 

사실은 용! 나는 용! 용이에용..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단순한 뱀같이 생겼지만 사실은 용. (성: 사실은, 이름: 용) 이름마저 사실은 용인 용씨의 ~용으로 끝나는 말만 하는 이모티콘. | 사실은 용! 나는 용! 용이에용..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ogqmarket.naver.com

 

오늘도 출근해버린 직장인 다사원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오늘도 회사에 출근해버린 직장인 다사원의 일상과 속마음. | 오늘도 출근해버린 직장인 다사원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ogqmarket.naver.com

 

물범씨 오늘의 블로그 포스팅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블로그 포스팅을 더욱 풍성하게! | 물범씨 오늘의 블로그 포스팅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ogqmarket.naver.com

 

 

수업에는 20살의 어린 친구들도 있었고 컴퓨터를 거의 하지 못하는 5~60대 분들도 계셨어요.

평소 툴을 잘 다루지만 이모티콘 제작법이나 캐릭터 구상에 대해 궁금한 친구들도 있을 거고 또 컴퓨터를 거의 하지 못하는 분들과 진도를 동시에 어떻게 나갈까에 대한 고민이 초반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측 초반부를 제외하고는 개인작업, 개인 진도를 나가면 강사님이 돌아다니시며 피드백을 해주거나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의응답을 가지다 보니 큰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또한 컴퓨터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종이에 손그림을 그리고 핸드폰으로 스캔해 디지털화하는 방식도 자세하게 알려주셨답니다. 사실 수강인원의 절반이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었어요. (저도 몇십 년 뒤에도 배움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고 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마지막 시간에 이모티콘을 사이트에 제출하는 것까지 해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저는 당시 진도 맞추느라 급하게 만들어 낸 이모티콘을 제출하였는데

수업 끝난 후 해당 이모티콘이 네이버 OGQ 심사 승인되어서 판매가 시작되고 있어서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아래의 이모티콘입니다 ㅎㅎ 지금 보면 부족하고 수정해야 할 점이 많이 보이네요.

 

매일매일 일상 물범씨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신축성있게 살아가는 물범씨의 일상. | 매일매일 일상 물범씨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ogqmarket.naver.com

 

오늘은 이렇게 저의 새로운 디지털 파일 도전기 중 내일 배움 카드로 캐릭터 이모티콘 만들기 수업을 듣고 또 이모티콘을 출시해본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