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포털 긴급재난지원금 A~Z까지 같이 해보기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한 서울복지포털의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지원금 정보에 이어 제가 직접 신청해본 과정을 A부터 Z까지 정리해 왔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셨거나 신청방법을 몰라 진행하지 못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오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신청 과정 이외에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혹은 5부제 신청기간 등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전에 올려둔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서울복지포털 접속후 동의서 준비
서울복지포털 사이트에 들어가면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3월 30일 ~ 5월 15일 18:00까지)"라는 제목과 함께 글이 보이실 텐데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화살표로 표시한 오렌지색 아이콘의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 CLIK"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신청 순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전에 개인정보 동의서 준비가 필요하니 상단에 화살표로 표시해둔 아이콘을 눌러 두 파일 중 하나를 선택해 동의서를 작성해주세요. 작성한 동의서를 스캔 또는 사진촬영해 PC에 저장해둡니다.
출력해서 손으로 작성한후 스캔 혹은 핸드폰 등으로 촬영해 컴퓨터에 파일을 올려두면 됩니다만 저는 프린트기가 없어서 태블릿 PC로 작성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작성 예시 이미지로 위와 같이 하이라이트 된 부분의 공백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2 기본정보 입력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해서 저장해놓는 위의 과정이 끝났다면 그 옆에 있는 2. 기본정보 입력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해야 할 기본정보로는 성명 및 세대주와의 관계, 주민등록번호, 주소, 해당주민센터(주소 입력 시 자동 등록됨), 휴대폰 번호, 전자우편(=이메일 주소) 그 외에 타 제도 지원 여부와 수령하고자 하는 상품권 유형(서울사랑 상품권 혹은 선불카드)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주민등록표 기준 가족사항을 입력해 주면 됩니다.
3 개인정보 동의서 파일 업로드 후 저장하기
2단계인 기본정보 입력을 마치셨다면 위의 "파일 업로드" 아이콘을 눌러 아까 신청 전 처음에 작성한 개인정보 동의서 파일을 업로드하여준 후 "저장하기"를 눌러 신청해줍니다.
위 단계에서 저장하기를 누른 후 내가 입력한 정보를 모두 확인한 다음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신청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접수번호와 관할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신청이 끝났습니다 축하드려요!
신청이 끝났으니 결과 안내까지 최소 7일이 소요된다는 메시지에 따라 잠시 잊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해당되는 주민센터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서울복지포털 사이트에서 지난달인 3월 30일부터 다음 달인 5월 15일까지 가능합니다. 이외에 정보는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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