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파일/엣시샵

[ETSY] 엣시 판매 금액 및 수수료 정산일

by iankim_draw 2020.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엣시(ETSY) 스토어의 판매대금 정산일 및 수수료 정산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ETSY 엣시에서 내가 매달 지불해야 할 비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또 내가 받을 금액과 지불할 금액, 그리고 페이팔의 경우 어떻게 내가 사용하는 계좌로 돈을 받을 수 있는지 등 자세하게 정리해 두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받을 금액, 지불할 금액 확인


우선 ETSY에 접속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엣시에서 샵 매니저(Shop Manager) 메뉴에 들어가 왼쪽에 있는 여러 메뉴 중 파이낸스(Finances)를 선택해 주세요.

 

ETSY 엣시 스토어 정산

위와 같이 파이낸스 탭을 선택 후 다음으로 페이먼트 어카운트 탭을 선택해주면 이곳에서 받을 금액과 지불할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세일즈&크레딧이라고 적혀있는 왼쪽 부분이 엣시에서 내가 받을 판매금액이고 오른쪽이 내가 엣시에 지불해야 할 금액입니다.

 

국내에서 엣시샵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저와 마찬가지로 대부분 페이팔을 이용해 돈을 받으실 텐데요 위의 이미지에 보면 제가 받을 금액이 USD 0.00으로 받을 돈이 없다고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페이팔의 경우 판매가 되면 즉시 판매자의 페이팔 계좌로 돈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단, 페이팔 수수료를 떼고 입금이 되기 때문에 리스팅 전 이 파일이 팔리면 나에게 얼마 정도의 돈이 들어오는지 먼저 ETSY 수익을 계산해보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그럼 오른쪽을 보면 USD 24.26달러를 내야 한다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지불 내역에는 리스팅, 유료광고, 세금, 수수료, 부가가치세 등이 해당되며 저의 경우 이번 달 유료광고를 일부 진행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비용과 엣시 수익등 판매가 이뤄진 것에 대한 수수료, 부가가치세 지불이 필요한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엣시샵 정산일을 언제?


납부기간은 매월 1일에서 15일로 11월에 발생한 지출금액은 12월 1일부터 15일 사이에 엣시샵에 들어가서 지불하면 됩니다. 페이팔을 연결해두었다면 페이팔로 쉽게 결재할 수 있으며 이때 기간 내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다면 샵이 정지될 수 있으니 꼭 잊지 말고 월초에 내역을 확인 후 지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월 초 전 지불해야 할 금액이 궁금하다면 파이낸스(Finances) 메뉴탭의 하단 쪽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페이팔에서 돈은 어떻게 꺼내나요?


페이팔에 들어온 판매대금은 페이팔 사이트에 접속해 연결해둔 계좌로 이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Paypal 잔액 옆 아이콘을 눌러 금액 이체를 누르면 내가 연결해둔 계좌로 이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오늘 이렇게 ETSY샵의 판매대금 정산일과 광고비용, 수수료 비용 정산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엣시샵을 운영하려 하시거나 운영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