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소니사러 갔다가 사온 캐논 EOS m50 mark2 카메라 후기와 장단점

by iankim_draw 2020.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구매한 캐논의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 mark2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원래 소니 A6100 혹은 A6400을 구매하려 하였으나 전혀 생각지도 않게 캐논의 m50 mark2를 구매해 왔는데요 리뷰와 함께 두 브랜드의 장단점을 비교하며 각 카메라가 어떤 사람에게 더 좋을지 추천도 함께 정리해 두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물론 카메라는 내 돈 내산입니다.

 

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서 간단하게 미리 정리하면 오늘 포스팅은 캐논의 EOS m50 mark2 추천도 비추천도 아닌 그냥 비교 후기 포스팅이며 영상을 많이 찍는다면 소니, 영상보다는 사진의 비율이 크면 캐논을 사세요.

자세한 이유는 아래 장단점 비교에 써 두도록 하겠습니다.

 

 

캐논 EOS m50 mark2

  캐논 m50 mark2 스펙


캐논 EOS m50 mark2 스펙

캐논의 m50 mark2는 이번 달인 2020년 12월 출시된 중급자용 미러리스로 2410만 화소, 크롭 바디, 3인치 스위블 액정, 듀얼 픽셀 AF를 제공하고 있으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소니 A6100, A6400과 비교했을 때 장단점


사실 인터넷으로 구매할 카메라 후보군을 정하며 거의 소니의 A6100, A6400으로 확정 지은 후 매장에 방문한 뒤

찾아보지도 않았던 캐논의 m50 mark2를 구매해왔는데요 어떤 장점 때문에 캐논을 사게 되었을까요?

 

- 스위블 액정

- 그립감

- 무게

 

캐논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위의 3가지였습니다.

 

카메라 구매 전 조건중 하나로 액정은 틸트나 스위블 둘 중 하나면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조작해보니 스위블 액정이 가져다주는 편리함이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나중에 핫슈에 악세사리를 끼우게 되면 스위블 액정은 옆으로 액정을 젖혀두고 사용할 수 있어 불편함이 없지만 틸트 액정의 경우 악세사리가 액정을 가려 사용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추가 액세서리를 달아야 하고 그로 인해 무게와 비용이 발생합니다.

 

다음으로는 그립감무게였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직접 카메라를 만져보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사진으로 디자인은 보고 갔지만 소니의 알파 시리즈들의 각진 디자인과 무거운 무게 때문에 손에 감기지가 않아 캐논의 곡선 있는 디자인과 더 가벼운 무게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사실 위의 부분은 삼각대에 놓고 영상을 찍으시는 분들에게는 상관없는 부분이지만 저는 사진이 주요 용도였기 때문에
손에 들고 사용할 일이 많아서 이러한 부분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캐논을 구매하면서 아쉬웠던 단점들은 무엇일까요?

 

 

- 영상 촬영

- 손떨림 방지

 

캐논은 우선 소니에 비해 손떨림 방지 기능이 약합니다설정으로 손떨림 방지를 아예 끄거나 약하게, 강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지만 단계를 올릴수록 영상이 크롭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4k 영상).

 

이 부분이 사용자에 따라서는 위에 언급된 장점보다 더 큰 단점이기 때문에 영상을 주로 촬영하는데 카메라를 고정해 놓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 부분에 성능이 더 좋은 소니를 추천합니다. 영상용 카메라는.. 소니..

 

참고로 용산 카메라 매장에서 A6400과 캐논 EOS M50 MARK2의 현금가는 같았습니다. A6100은 신품 재고가 없더라고요.

전작인 캐논 m50은 30만 원 정도 더 저렴했지만 기왕 새로 사는 거 더 빨라진 AF와 함께 아래의 캐논 이벤트에 참여하고 배터리 혹은 슈팅 그립을 받고 싶어서 그냥 mark2 구매했습니다.

 

캐논 m50 mark2 이벤트

현재 캐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에서 해당 카메라를 구매 후 2월 5일까지 캐논 홈페이지에 m50 mark2를 정품 등록하면 정품 배터리+메모리카드 혹은 캐논 삼각대 그립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구매하신다면 꼭 참여하세요.

 

배터리와 액세서리는 다다익선.

 

오늘 이렇게 얼마 전에 제 돈 주고 산 캐논의 m50 mark2를 후기와 함께 소니 카메라와도 비교해보았는데요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용산 전자상가 매장에 카메라 사러 가기전 체크해야할것들.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6년 만에 카메라를 바꿨는데요 용산 매장에 방문해 카메라를 구매하며 느낀 점과 온라인, 오프라인 각각의 장단점 그리고 매장에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712h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