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저는 Etsy라는 글로벌 마켓 플랫폼에서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고 있으며
오늘은 지난 11월 엣시판매 현황 포스팅에 이어서 12월 한 달 동안 저의 엣시샵 판매 수익 상황과 한 달 동안 광고를 진행한 결과를 블로그에 기록해 보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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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엣시 판매 정산
12월 한 달간 엣시에서 판매한 파일의 개수는 68개로 그중 18개가 한 달간 광고를 돌려 판매가 되었습니다.
광고 없이 판매된 파일 갯수는 총 50개로 11월 블로그에 써둔 목표를 모두 이루었습니다!! (박수)
매일 리스팅 했던 만큼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뿌듯하고 초반에 샵에 방문자 하루에 한 명도 없던 거에 비하면 몇 달 사이에 큰 발전이 있었던 것 같아 너무 기뻐요.
그리고 하나의 파일이 반응이 좋아 검색 노출 2순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매번 파일 올리고 내 파일 어디 있나 페이지를 한참 넘기거나 그냥 포기했었는데 파일 하나가 이렇게 노출이 되기 시작했네요.

지난 12월 한 달간 광고를 돌려보았는데 엣시광고 비용은 하루 최소 광고비 1달러 + 광고비에 대한 수수료 10% 로
저의 경우 광고를 통해 한 달 18개의 파일이 판매가 되었지만 한 달 광고비로 30달러 이상을 지출했기 때문에 이익보다는 지출이 큰 편이라 때문에 앞으로 몇 달간은 광고 진행을 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래도 아예 파일이 판매되지 않을걸 각오하고 광고를 돌린 것이라 큰 마이너스를 각오한 것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한 달 동안 판매가 꽤 이뤄지다 보니 판매 금액 설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판매가 되면 엣시에 5%의 수수료와 함께 auto renew비용 (=0.25 달러)을 지불한 금액이 페이팔로 들어옵니다. 여기에서 페이팔 이용 수수료를 때고 나면 1달러가량의 매우 저렴한 디지털 파일을 팔았다고 가정하였을 때 정말 작은 순수익만이 남아있더라고요.
파일의 가격이 비싼 편이라면 덜 하겠지만 가격이 낮을수록 이러한 문제가 있으니 오늘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이런 것들을 꼭 고려해서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달 목표를 위한 액션
1월 목표
- 판매개수 보다 수입에 신경 쓰기
- 10개 판매
1월 목표를 위해 할 것
- 일주일에 2개 이상 리스팅 하기
- 판매 가격 올리기
- 비싼 파일 만들기
이번의 목표는 위와 같이 잡고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과연 1월 한 달간의 엣시샵 수익과 운영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엣시샵을 이제 시작하려 하시거나 막 시작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 달에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N잡러 이안
디지털 파일 판매, 스마트 스토어, 블로그 등 여러가지를 하고있습니다.
www.youtu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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