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IT

[투몬SE] 이모티콘 작가의 아이패드 보조 모니터 활용 후기

by iankim_draw 2022. 8. 28.
반응형

  이모티콘 작가의 아이패드 보조 모니터 활용 후기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를 이용해 듀얼 모니터(보조 모니터)로 활용해 보고 느낀 장/단점과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이 맥 기반 제품이 아니신 분들, 특히 그림을 그릴때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사용 중인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 조립식 데스크탑을 사용하고 있으며 유료 어플인 투몬se를  사용하였습니다. (앱스토어 구매 가격: 12,000원)

 

*무료 어플로 아이패드를 보조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종종 연결이 끊어지곤 해 저는 유료 어플을 구매하였습니다.

 

 

 

  장점

- 쉬운 연결

 

1. 아이패드에 투몬SE 어플 설치

2. 컴퓨터에 투몬 프로그램 설치

3. 케이블로 연결하면 끝

 

연결 후에 데스크탑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 아이패드 터치, 애플 펜슬 활용 가능

 

아이패드를 데스크탑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패드 터치와 애플 펜슬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스크롤링, 탭, 쓰고 그리기 등이 활용 가능해 이 부분이 일반 듀얼 모니터보다 훨씬 좋았어요

클립스튜디오

- 별도의 보조 모니터 구매 불필요

- 연결 중에 아이패드 화면으로도 다시 전환 가능

아이패드 캡쳐 화면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 기능으로, 데스크탑과 연결된 상태로 아이패드 앱을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무료 어플에서는 아이패드 화면을 끄거나 다른 어플을 실행시키면 모니터 연결이 끊어지곤 했는데 투몬 SE 어플로는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해서 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워요.

 

 

  단점

- 그림 그리면서 활용하기에는 좋지 않다

 

기존에는 아이패드를 따로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레퍼런스나 영상을 틀어놓고 작업을 하곤 했지만, 종종 키보드의 전환이나 마우스 전환이 귀찮을 때가 있어 이러한 과정을 줄이고자 아이패드를 데스크탑과 연결하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데스크탑과 연결 후 타블렛이나 애플 펜슬의 사용은 가능했지만,

딜레이가 발생하거나 선이 뚝뚝 끊기는 현상이 있어서 결국 그림 작업에는 활용을 하지 못하였고 마지막 편집 작업할 때만 사용 중에 있습니다.

 

마우스로만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은 충분히 그림 그릴 때도 활용 가능하실 거예요.

 

(저는 클립 스튜디오를 사용 중이며, 아이패드와 데스크탑에 성능에 따라 조금 더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출근해버린 직장인 다사원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오늘도 회사에 출근해버린 직장인 다사원의 일상과 속마음. | 오늘도 출근해버린 직장인 다사원 : 김이안 - 네이버 OGQ마켓

ogqmarket.naver.com

 

초대장 - 김이안

김이안 네이버 OGQ마켓 크리에이터의 활동을 응원주세요.

api.market.ogq.me

 

김이안의 브런치

프리랜서 | 첫판매를 부러워하던 초보 엣시 셀러에서 현재 엣시 상위 5% 셀러가 된 1년차 디지털 파일 셀러이자 N잡러.

brunch.co.kr

오늘은 이렇게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를 활용해 보조 모니터(듀얼 모니터)로 사용해본 후기와 장/단점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