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IT

다얼유 A87 Pro 스카이축 - 나의 첫 기계식 키보드 후기

by iankim_draw 2023. 5. 13.
반응형

  다얼유  A87 Pro 후기


 

안녕하세요 김이안입니다. 오늘은 저의 첫 기계식 키보드인 다얼유  A87 Pro (스카이축) 챠콜색상 제품을 구매 후 일주일 넘게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후기로 남겨 보려고 합니다.

 

 

구매 가격: 129,000원

다얼유  A87 Pro 유무선 모델 / 스카이축 / 챠콜(영문)

구성: 키보드, 포인트 키캡, 유선케이블, 키캡/축 리무버, 한글 설명서

 

저는 위의 옵션으로 구매하였고 유무선 모델 외에도 유선 전용 모델이 있으며 키보드 축은 스카이축, 바이올렛 PRO 축, 저소음베이지축, 저소음택타일축으로 선택해 구매 가능합니다.

 

  키보드 특징


유무선 전환 스위치

 

- 텐키리스 배열

- 유무선 전환 가능

- 핫스왑

- 맥, 윈도우 전환 가능

- 특주측

- 가스켓 구조

- 공장 윤활

- 실리콘 흡음 패드

-  PBT 이중사출 키캡 (+포인트 키캡 증정)

 

첫 기계식 키보드라 그냥 입문용으로 많이 검색되는 걸 사볼까 하다 점점 욕심이 생기면서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다른 키보드도 타건 해보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여러 가지 키보드를 타건 해보고 나니 어느 정도 제 취향을 알 수 있겠더라고요.

 

반응형

 

그래서 찾게된 저의 기계식 키보드 조건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텐키리스 배열, 맥/윈도우 사용 가능, 핫스왑 지원, 셀프 윤활할 자신이 없으므로 공장윤활이 되어있을 것, 너무 시끄럽지 않을 것, 오래 타건 해도 손이 피곤하지 않을 것 (리니어축), 예쁜 디자인

 

이런 조건으로 다얼유 A87 Pro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어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실리콘 흡음이 되어있어 그런지 키보드 텅텅거리는 거리는 것도 없고 유/무선 전환도 쉽고 무엇보다 정말 키감도 좋고 키보드가 예뻐요 💖  은은하게 빛나는 RGB백라이트가 아주 예쁩니다.

 

백라이트

 

백라이트는 모드와 색상도 바꿀 수 있어서 아주 쓸 때마다 예쁘다는 생각하고 있고 회사에서 일반 키보드 치다 보면 얼른 집에 가서 내 키보드 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

 

전까지는 회사에 개인 키보드 쓰는 사람들 보면 왜 회사에서 자기돈을 쓰는 건가 의문스러웠는데 다들 이렇게 회사 키보드도 기계식 키보드로 바꾸게 된 걸까요? 이제야 그들이 이해가 됩니다.

 

  스카이축 후기


다얼유 스카이축

 

스카이축은 다얼유의 특주 스위치 축으로 리니어 타입 스위치이며 적축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윤활이 되어있어 타건감이 부드럽고 잡음이 적으며  리니어 축이라 걸림 없이 부드러운 키감을 느낄 수 있어요.

전에 쓰던 멤브레인 키보드와 비교하자면 키보드의 쫀득함이 느껴지면서 타건하는 소리가 많이 크지 않아 회사에서 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도 스카이축을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마다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다얼유 A87 Pro 스카이축 제품의 기본 키압은 40±3이지만, 스테빌라이저(엔터, 스페이스 등)에 특수 키압(45g)이 적용되어있어 있습니다.

 

이후에 축을 바꿔보려고 구매하면서 다얼유의 저소음베이지, 바이올렛 PRO 축, 바이올렛축 특수축들을 샘플삼아 몇 개씩 추가구매해 보았는데 회사용으로는 스카이축, 저소음 베이지축이 좋을 것 같아요.

바이올렛 pro, 바이올렛은 다른 손맛이 있었으나 소리가 훨씬 큽니다.

 

구매한 다른 스위치 중에서는 바이올렛 Pro 축이 넌클릭에 키압도 높아서 느낌이 너무 재밌는데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고 싶지만 저녁에 이걸로 게임하면 저희 집 고양이에게 혼날것만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저의 첫 기계식 키보드인 다얼유의 A87 Pro 키보드 - 스카이축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해당 제품이 궁금하셨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