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운동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 앳플리 T8은 얼마나 정확할까 비교해봤다.

by iankim_draw 2019. 10. 25.
반응형

 

얼마 전 6개월 동안 다니던 필라테스 이용기간이 끝나고 당분간 집에서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필라테스센터에서 자주 이용하던 헬스장용 인바디를 사용이 어려워 미루고 미루던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를 구매했다.

기존에 아날로그 체중계가 집에 있어 따로 구매하지 않기 위해 꽤 오랜 시간 버텼지만, 운동의 목적은 체중을 줄이는 게 목표가 아니라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서 근육과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에 목적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구매를 하게 되었다.

 

앳플리 스마트 블루투스 체중계 T8

 

  앳플리 T8 체중계 스펙


사이즈는 W260 X H 260 X D24 mm

나는 발이 작은 편인데 그런 나에게 적당한 크기. 정사각형 모양인데 가로, 세로 26cm 이기 때문에 남성분들 중 발이 큰 편이라면 이용이 불편할 것 같다.

 

지원하는 데이터는 몸무게, BMI(체질량), 체지방율, 내장 지방 지수, 수분, 골격, 근량 , 근육량, 골질량, 단백질, 기초대사율, 신체나이 이렇게 18가지 정보를 지원한다.

구성은 앳플리 T8 체중계 + AAA 건전지 3개 + 설명서로 따로 건전지를 구매하지 않아도 받아서 바로 사용 가능.

  헬스장 인바디와 비교했을 때 성능은?


제일 궁금해할 것 같은 성능을 비교하자면 우선 앳플리 인바디 체중계 T8에서 측정 가능한 정보중 제일 많이들 관심 있을 체지방율, 골격근량, 근육량, 기초대사율 정보를 헬스장 인바디와 비교해 보겠다.

참고로 헬스장 인바디와 가정용 인바디 둘 모두 오전에 물 한잔 마시지 않은 상태로 동일한 상태에서 하루~이틀 정도의 간격만 두고 측정한 것이라 나의 몸 상태는 거의 비슷한 상태에서 측정했다.

 

앳플리 인바디 체중계 정확도

위 이미지는 앳플리 T8에서 사용하는 어플인, Fitdays를 사용해 인바디를 측정한 것. (전용 어플을 지원하고 있고 데이터가 쌓이면 자동으로 그래프를 만들어 신체의 변화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다 어플의 사용도는 매우 만족스러움)

 

 

앳플리에서 나의 체지방률과 근육량, 골격근량은

-체지방률 27.0%

-근육량 35.9kg

-BMI  21.3

하루 전 헬스장에서 측정한 나의 인바디는

-체지방률 31.6%

-근육량 18.9kg

-BMI 21.1

으로 체지방률은 4% 정도의 차이를, 그리고 근육량은 17KG 오차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체지방률은 괜찮지만 근육량 측정에서는 정말 실망스러운 편.

 

앳플리 가정용 인바디 비교

 

측정 데이터를 누르면 상세 정보가 뜨는데 앳플리 체중계로 측정한 나의 근육량은, 표준 와 우수 사이이지만 헬스장 인바디에서는 나의 근육량이 표준 이하라고 말하고 있다.

 

 

이렇게 두 가지 인바디 결과를 비교해보았고 나의 소감으로는 다이어트에 목적이 있거나 정확한 인바디는 아니지만 매주, 내가 근육이 늘고 있는지 지방이 늘고 있는지 정도의 간단한 체크를 위해서라면 구매해봐도 괜찮을 듯하다.

무엇보다 나는 이 제품을 소셜 커머스 할인 때 구매해 2만 원이 안 되는 가격이 구매했기 때문에 가격 대비 만족한다. 2만 원 정도의 가성비로 이런 제품이라면 매우 굿이다.

이렇게 오늘 앳플리의 가정용 인바디인 T8의 후기를 적어보았는데 홈트레이닝을 위해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를 구매하고자 하고, 헬스장 인바디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다른지 궁금했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