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IT

1인가구 방범용으로 SKT 스마트홈 문열림 센서 사용후기와 설치법

by iankim_draw 2019.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요즘 들어 근무 중이거나 출장 중 혹은 휴가 중에 집을 비우게 될 때 혹시나 집에 누가 들어오지는 않을지 걱정되는 요즘입니다. 특히나 1인 가구이다 보니 이런 걱정이 더 되더라고요.

예전부터 보안을 위해서 홈캠이나 홈 CCTV를 계속 고민했었는데 혹시나 모를 해킹 위험과, 카메라에 사생활이 녹화되고 있다는 점이 싫어서 계속 구매를 망설였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에 문열림 센서라는 걸 알게 되어 이번에 방범용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구매하게 된 문열림 센서는 SKT 문열림 센서로, 통신사나 기타 서비스를 SKT를 사용하지 않아도 전혀 상관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패키지 크기는 비누 케이스 정도 크기정도에요. 구성품은 문열림 센서 + 고정용 브라켓 (양면테이프 포함) + 설명서.

문열림 센서 사용 전 꼭 필요한 조건은 집안에 와이파이가 실행이 되어야 한다는 점.

다른 방법용 제품 중에 많이들 사용하는 홈캠도 다 와이파이가 설치되어있어야 밖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

문열림 센서 사용후기와 장/단점 설치방법은 글 아래에 자세하게 소개해 놓았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문열림 센서 설치 방법


1. SKT 스마트홈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2. SKT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 없다면 회원가입

3. 로그인을 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보이고 하단에 +기기 등록을 눌러주세요

4. 기기 등록 - 지킴이 - 문열림 센서 순으로 선택

5. 핸드폰으로 핸드폰과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를 연결

6. 어플 내에서 집에서 사용하는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7. SKT 문열림 센서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 페어링 모드 동작

8. "삐-" 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세요

9. 소리나 났다면 핸드폰 설정, wifi 에 들어가 DS로 시작하는 와이파이 접속해 주세요 (하단 사진 참고)

10. wifi 설정이 들어가면 DS_ 로 시작하는 wifi가 잡히는데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11. 연결이 되고 다시 한번 기계에서 "삐-"소리가 울릴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12. 위와 같은 소리가 난 후에 자동으로 기기 등록이 되기 시작합니다

13. 기다리면 기기 등록 완료

  문열림 센서 사용 후기


문열림 센서 설치와 기기 등록까지 완료했다면 문에 장착해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양면테이프가 접착력이 굉장히 강한 편이라 사용하다가 떨어질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설정에 보면 문열림/닫힘 SMS 알림, 문열림/닫힘 푸시(어플) 알림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데 둘 다 켜 두면 사진과 같이 문자와 어플 푸시 동시에 오고 둘 중 하나만 받고 싶다면 원하는 것 하나만 설정해 두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 봤을 때 거의 실시간으로 문이 열리고 닫힐 때마다 알림이 와서 만족합니다.

현재 이사를 위해 부동산에 집을 내놓은 상태인데, 집주인이 열쇠를 가지고 있어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혹시나 집에 있을 때는 방에 있어도 누가 우리 집 문을 열고 들어오고 있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부재중이라도 집 보여준다고 방문한다는 문자만 한 건 보내달라고 하면 비교적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cctv 등은 눈에 잘 띄기 때문에 혹시 모를 범죄 상황 시 cctv가 없어질 수 있지만 문열림 센서는 잘 안 보이는 곳에 설치해 두면 발견하기 정말 어려울 것 같아서 저는 이 점이 제일 좋다고 생각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