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연동부터 전계좌, 휴먼계좌 조회까지 가능한 어카운트 인포

by iankim_draw 2019. 9. 30.
반응형

오늘 소개할 어플은 "어카운트 인포"로,

카카오뱅크 연동부터 내가 개선한 모든 은행의 예, 적금 계좌와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소액계좌의 해지까지 가능한 어플이다.



어카운트 인포 어플을 설치한 후 공인인증서만 등록해주면,

내가 가지고있는 모든 은행계좌 조회가 가능하고,

다른 금융 어플에서는 대부분 지원하지 않는 카카오 뱅크 또한 조회가 가능하다. 


위의 이미지는 어카운트 인포 어플을 통해 

실제 나의 은행계좌를 조회한 것으로, 

얼마 전 가입한 농협 적금 1건을 포함해 

예전에 만들어두고 사용하지 않고있는 

국민은행과 대구은행, 수협은행 2건, 

신한은행 5건, 카카오뱅크 4건 등

내가 가진 모든 예/적금 조회가 가능하고 

상단의 오른쪽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저축은행과 상호, 우체국 계좌또한 조회해 볼 수 있다.

어카운트 인포 실제 조회 화면

그리고 한 때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휴면계좌 찾기가 유행이었던 적이 있었는데,

그 기능을 어카운트 인포에서도

다른 어플 설치 없이 소액계좌 해지 신청을

해당 어플에서 바로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나의 경우 사용하지 않고 방치해둔 

국민은행 계좌에 4,140원이 남아있어 

이걸 해지하면 나의 다른 은행 계좌로 저 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물론 약간의 조건이 있는데,

조건은 상단에도 따로 표시되어있고 내용은 아래와 같다.

*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소액계좌만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마이너스 통장의 금액은 잔액이 "0"원으로 표시됩니다.
* '해지 불가'계좌는 해당 은행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구 개인연금저축의 경우 납입 만기일 1년을 경과한 납입금액 120만 원 미만 계좌 중 연금 새기가 불가한 계좌에 대해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먼계좌 조회 서비스 화면

어카운트 인포의 장점과 단점




맨 아래쪽에 보면 카카오 뱅크가 조회가 되고 

총 4건으로 나오고 있는데, 

입출금 통장 1건 (기본계좌), 세이프 박스 1건, 

예금 2건으로 세이프 박스 또한 지원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수협에서도 2개의 계좌가 조회가 되고 있는데, 

수협 역시 입출금 통장 1건 (기본계좌), 

수협 잇 딴 주머니(카카오 뱅크의 세이프 박스 같은 것) 1건으로

이것 역시 어카운트 인포에서 계좌조회가 가능하다.

이렇게 카카오 뱅크, 숨어있는 계좌, 

저축은행과 상호,우체국 계좌 역시 지원해 통합계좌조회가 가능하다.



어플을 사용해 보고 내가 뽑은 장점

1. 카카오뱅크 연동 지원.
2. 휴면계좌 조회 및 해지 가능.

역시 최대의 장점은 카카오뱅크 연동 지원이 아닐까 한다.

나는 뱅크 샐러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뱅크 샐러드에서는 카카오 뱅크를 지원하지 않는다.

다른 어플 중 카카오 뱅크 연동 가계부 혹은 

계좌조회 어플을 찾지 못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는 중이지만,

매달 예금 및 적금 금액을 직접 입력해 갱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하루빨리 카카오 뱅크 연동을 지원하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어카운트 인포에서는 카카오뱅크 연동은 물론, 

세이프 박스와 잇 딴 주머니의 계좌와 잔고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예전에는 휴면계좌 조회 사이트에 들어가 

따로 해지 신청을 했었는데 

어카운트 인포는 한 번에 조회부터 해지가 가능하다는 것.



하지만 이런 어카운트 인포에도 단점은 존재한다.

1. 이용시간이 제한적이다.

어카운트 인포의 이용시간은 9:00 ~ 22:00으로,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그 전이나 후에는 내가 어플을 사용해도

이용시간이 아니라는 안내와

언제부터 언제까지 통합계좌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해지 신청이 가능한지 시간만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