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오아 에어워셔 가습기 필터 간편 세척법 (+세척할 통 없을때 TIP)

by iankim_draw 2020.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저는 재작년 여름부터 오아(OA)라는 브랜드의 에어워셔를 가습기 겸 공기청정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워셔에 사용하는 필터가 물세척이 가능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육안으로 더러움을 잘 느끼지 못함과 게으름으로 인해 단 한 번도 세척하지 않고 종종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인 것 같다고 느낄 때마다 필터를 구매해 교체해가며 사용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번 에어워셔를 장기간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오랜만에 사용하려고 물을 채운 후 열어보니

물의 색이 육안으로 보일정도로 변한 것을 보고 필터를 바꾼 후부터 지금까지 2~3주에 한 번은 세척을 해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한 지 2주가 지난 오아 에어워셔 필터 사진입니다.

매번 가습효과 말고 공기청정 효가가 있는지 의심스러울 때마다 필터를 꺼내서 보면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워셔 필터 세척법


세척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아 에어워셔 가습필터 침수 세척법 :

1. 물 4L에 베이킹소다 120L + 구연산 30G (비율 4:1)을 만들어 준비.
2. 1번을 만든 뒤 거기에 세척이 필요한 필터를 넣어준다.
3. 오염 정도에 따라 3~6시간 정도 필터를 담가 방치.
4. 흐르는 물에 세척하여 준다.
5. 다시 장착하여 사용.

 

위와 같이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물에 풀어 넣은 후 필터를 넣어만 놓으면 되는 아주 간단한 세척 방법입니다.

 

다만 세척을 위해 필터를 담아둘 만한 통이 없다는 이유로 저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데요

그러다가 생각해 낸 것이 바로 “봉투”. 봉투에 필터를 담가 청소를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실제로 해본 결과 장/단점이 있었는데요


장점으로는
- 세척할만한 통을 따로 마련하지 않아도 된다.

- 세척후 물을 버리기 쉽다.


단점으로는- 사용하는 봉투에 따라 물이 샐 수 있다. 


정도였습니다.


튼튼하고 질긴 봉투가 있다면 거기에 필터와 용액을 담은 후 윗부분을 묶어 필요한 시간만큼 방치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따로 그러한 봉투가 없어 집마다 가지고 있는 20L짜리 종량제 봉투를 사용했는데 봉투에 작은 구멍이 나있어서 물이 새는 부분들 테이프로 한번 막아주었고 큰 무리 없이 봉투를 사용해 세척할 수 있었습니다.

세척후 바로 오아 에어워셔어 장착해 사용해 본 결과 문제없이 깨끗하게 잘 사용할 수 있었고 꽤 괜찮은 세척방법인것 같아 저는 다음에도 이 방법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