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와 야망

유튜브 광고로 접한 코어소리 영어 실제 수강후기 (추천?비추천?)

by iankim_draw 2020.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712호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이서준 영어 스피킹 맥스의 수강후기 포스팅을 쓰면서 함께 언급했던 인강 중 하나인 코어 소리영어 수강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코어 소리영어를 처음 알게 된 건 한창 유튜버들에게 코어 소리 영어가 광고를 뿌릴 때쯤입니다.

기존의 인강 수강 기간이 끝나갈 때쯤 평소 좋아하는 유튜버가 소개하는 것을 계기로 알게 되어

홈페이지에 들어가 거기서 제공하는 레벨테스트를 진행했고, 추천받은 결과를 토대로 패키지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코어소리 영어 수강후기

수강한 패키지는 [기초 패키지] 와이낫 패키지로

수강료는 당시 120,000\.

거기에 유튜버 할인 쿠폰을 받아 조금 더 저렴하게 수강하였습니다.

 

2020.2.15일 자 오늘 현재 기준으로 해당 패키지 가격을 보니 왕초보 패키지 (와이낫)으로 이름이 조금 바뀌었고

현재 수강료는 50% 이벤트 가격으로 260,000\ (정상가 520,000\) 에 판매되고 있네요.

 

 

제가 수강했을 당시에는 패키지에 포함은 되어있지만 영상 촬영이 끝나지 않아 수강할 수 없었던 강의가 꽤 있었던 만큼 인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았던 만큼 몇 개월 사이에 수강료 인상이 너무 많이 된 것 같네요.

수강 당시에 지금의 가격이었다면 아마 수강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코어소리영어

 

패키지 강의를 수강했기 때문에 패키지 아래쪽에 들을 수 있는 단과 강의들이 표시가 되고 그 옆에 진도율이 표시됩니다. 사정이 생겨 한동안 듣지 못하게 되었을 때를 대비해 휴강 버튼도 바로 옆에 있어 쉽게 휴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장점? 어떤 사람에게 추천?


1. 듣기가 필요한 사람.

코어 소리영어는 듣기에 특화된 인강입니다.

물론 들리는 만큼 말하는 연습도 함께 할 수 있어 동시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실제로 외국인들이 발음을 했을 때 해당 단어와 문장이 전혀 다른 경우로 들리는 다양한 예시를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접할 수 있어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2. 강의 한 편의 길이가 짧음.

강의가 길어지면 집중력을 잃어버리기 쉽고 한번 공부를 하려고 강의를 켜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하지만 코어 소리영어는 짧게는 5분, 길면 15분 정도로 강의 하나당 영상의 길이가 짧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점이 괜찮았습니다.

 

  단점? 어떤 점이 안 좋았는지?


1. 오류 많은 플레이어를 사용.

저는 수강을 데스크톱, 아이폰, 아이패드로 해보았고 모두 특정 플레이어를 설치해야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잘 돌아간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으나 수강하는 동안 오류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2. 듣는 방법을 배우는 게 끝.

수강을 하는 동안 실제 예시를 들어보고 따라 하며 듣는 스킬을 올리는 데에 있어서는 좋았으나,

단어, 문법 등 왜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일절 없습니다.

애니메이션이면 애니메이션의 문장을 듣고 따라 읽어보고 왜 이렇게 소리 나는지 분석하고 따라 읽고의 반복.

영화면 영화의 문장을 듣고 따라 읽어보고 왜 이렇게 소리나는지 분석하고 따라읽고의 반복.

 

 

재미는 있으나 공부가 된다는 느낌은 초반에 잠깐만 느낄 수 있고

이후에는 공부로 하기에는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수강증 발급


코어소리 수강증

코어 소리 영어 역시 수강증 발급이 매우 쉽게 되어있습니다.

따로 게시판을 통해서 남길 필요 없이 홈페이지의 나의 강의실로 들어가면 수강증 발급 카테고리를 쉽게 발견할 수 있고

거기서 수강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강의와 기간 등을 선택하면 바로 뽑을 수 있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오늘의 후기는 추천보다는 비추천에 가까운 후기였네요.

사실 제가 수강할 당시에는 쿠폰을 적용하면 거의 100,000\ 정도에 수강할 수 있어서 해당 가격이라면 꽤 들을만하다고 판단하여 후기를 작성하려 하였으나 현재의 가격을 확인하고 꽤 충격 먹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해당 강의가 정말 필요했던 분들도 계실 것 같고 영어공부에 있어 다른 부분에 좀 더 포커스 하고자 했던 분들에게는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서진 영어? 아이패드 주는 스피킹맥스를 들어보았다 (추천/비추천 정리)

안녕하세요 712호 입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외국어 학습의 필요성을 느꼈지만, 학원에 가기 어려워 중국어부터 영어까지 인터넷 강의들을 계속 수강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들어온 인강은 문정아 중국어 타일..

712h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