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와 야망

불투명 수채화를 클래스 101 아이폰으로 수강해보았다

by iankim_draw 2019. 10. 9.
반응형

클래스 101아이폰으로 수강해본 후기

제가 수강해본 클래스 101 후기를 공유하고자 

오늘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저는 여러 가지 취미활동을 해봤는데

지난번 당구 원데이 클래스에 이어서,

오늘은 매번 같은 시간을 정해 학원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내가 편한 시간에 취미활동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 101의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모든 취미생활은 저의 돈으로 한 것이라

광고가 아니고 아주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인 점 참고해주세요.

클래스 101은 어플이기 때문에 

핸드폰과 태블릿으로 수강을 해야 하고,

저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수강하였습니다

(컴퓨터로 이용불가).

저는 당시에 미술 취미활동을 찾고 있던 중이라

학창 시절 제일 못하던 수채화를 배우고 싶었고,

하지만 예전에 학교에서 배웠던 기존의 수채화가 아니라

과슈를 사용해 독특한 색감을 낼 수 있는 

불투명 수채화가 있어서 배우게 되었습니다.

클래스 101 올인원 패키지 결제화면

올인원 패키지라는, 준비물이 포함된 키트로 수강을 신청하였으며  

택배는 하루 만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취미를 처음 시작할 때 어떤 재료를 골라야 할지 잘 모르는데

다른 강의들도 그렇고 클래스101 은 

콘텐츠 제작자가 사용해보고 지정해 주는 거라 

괜찮은 퀄리티의 재료를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입니다.

 

불투명 수채화를 수강했고 수강기간은 

2019년 03월 31일부터 16주 수강했습니다(3~4달). 

가격은 불투명 수채화 올인원 패키지(준비물 포함)로 

210,000원에 결제했습니다. 

그때그때 이벤트에 맞춰 클래스의 할인율이 달라지거나,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행사를 하니 

미리 어떤 클래스가 있고 듣고 싶은 게 있다면 

눈여겨본 후에 알림 설정을 해 놓고

이벤트 할 때 결재하는 게 제일 저렴하겠네요

(지금 접속해 보니 해당 강의는 

제가 들었을 때 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클래스101 에서 강의를 듣기 전에 

유튜브로 그림 강의를 자주 보곤 했었지만

콘텐츠마다 다른 재료가 필요하고, 

막상 따라 하기엔 생략되는 과정들이 많아서 

따라 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클래스 101 강의는 자세한 과정들 모두 보여주고

따라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면 

콘텐츠 제작자에게 

해당 강의 아래쪽에 덧글을 남길 수 있어

그림 클래스를 배우는 중이라면 그림을 올리고 

피드백받아 좀 더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클래스를 한 강의씩 듣고 나서 숙제나 내가 그린 것을 올려놓으면

강의 제작자가 피드백을 남겨주기도 하는데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응원과 함께 내가 어려웠던 부분들 남겨놓으면 그 부분에 있어서

더 자세한 설명을 1:1로 남겨주는 게 

클래스 101 강의의 제일 큰 매력이었어요. 

물론 클래스 101에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역시 유튜브랑 비교했을 때 

가격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가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어플로 듣는 것이지만

한 번에 결제하는 금액이 보통 학원 한 달 수강료 정도라

생각보다 그렇게 싸지는 않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누가 보고 있지 않으면 공부를 하지 않으시거나,

매번 결제만 해놓고 

학원을 안 가거나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내가 집에서 들을 수 있는 시간에

편한 곳에서 수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사실 장/단점을 얘기하기에는 단점이 너무 작네요.

저는 7,8월 정도의 수강이 끝났지만 이후에도 또 이용할 것 같습니다.

수강 이후에 아이패드로 배울 수 있는 클래스들도 많이 생기고

커리어와 개발, 영상 관련된 클래스들이 생겼는데 매우 관심이 있어서

지금도 어떤 걸 들을까 하며 보고 있는 중이에요.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관심이 있으셨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