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와 야망

야망을 꿈꾸며 사용해본 열품타 한달 사용기와 사용법

by iankim_draw 2019. 10. 2.
반응형

열품타 사용법

혹시 열품타라는 어플 들어보셨나요?

  열품타 = 열정을 품은 타이머 

라는 뜻으로, 공부 전에 어플을 실행시키면 공부시간을 측정. 그룹원들과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타이머 어플입니다.  

그룹은 한번에 여러 그룹에 가입도 가능하며, 저는 현재 1개의 그룹에서 9월부터 계속 활동을 하고 있고 아직 열품타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으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열품타 어플 사용화면

가입 후 닉네임을 설정, 과목/목표 설정에 들어가 내가 공부시간을 추가하고 싶은 과목들을 추가한 후 이름을 설정하면 위의 화면처럼 설정이 완료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맨 처음 화면에서는 오늘의 날짜와 오늘 하루 현재까지 내가 언제 얼마만큼의 공부를 했는지 시간이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는 내가 설정해둔 과목과 목표별로 몇시간씩 공부를 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에 가입하고 어플을 활성화하면 내가 설정해둔 닉네임에 불이 들어오며 내 공부시간이 증가하는걸 확인할 수 있는고 그룹 안에서 서로가 얼마나 공부를 했는지 비교해가며 볼 수도 있습니다.

늦은 새벽이나 이른아침, 나 혼자 공부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열품타 어플을 실행했을 때 그룹의 다른 사람들이 공부중인걸 보며 자극을 받고 경쟁할수 있다는 게 한달정도사용해 봤을 때 느낀 가장 큰 장점인 듯하네요.

 

제가 있는 그룹은 하루 3시간, 일주일에 총 21시간 이상을 넘기지 못하면 자동으로 강퇴가 되는 방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 시간만큼은 어떻게 해서든 달성해야겠다 생각하며 출/퇴근 전후 시간을 알차게 사용하려고 더 노력하게 되었네요. 

 

 

한 달 정도 사용하다 보니까 처음엔 어떻게 해서든 시간을 채우려고만 했는데 현재는 일이 너무 바빠 집에서 따로 시간을 낼 수 없다면 열품타의 허용 앱 어플 기능을 이용해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지하철 안에서 경제 관련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거나 도서관 어플을 이용해 책을 읽어 시간을 채우기도 하는 등 지금은 어느 정도 버릇으로 붙었습니다.

  열품타 사용법 


열정을 품은 타이머 사용법

가장 기본적은 사용방법은 내가 공부를 시작할 때 해당 과목의 이름을 누르면 자동으로 공부시간이 측정이 시작되고, 그 시간 동안 핸드폰 사용은 금지 됩니다. (예외적으로 허용 앱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설정해둔 허용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면 공부시간이 자동으로 멈추고 시간 측정이 종료되는 게 기본적인 열품타 어플의 사용방법입니다.

목표/과목을 설정해주기. 

저의 경우는 영어 쉐도잉 공부, 경제공부, 운동, 본업 공부, 독서 등으로 세분화 해 두었고 이 설정은 나중에 얼마든지 이름을 바꾸거나 과목을 더하고, 제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영어 쉐도잉, 경제공부, 운동, 본업 공부, 독서로 설정해두었네요.

과목별 공부계획도 가능합니다. 위에 설정해둔 과목에 To-Do 리스트를 설정해 주는 것인데, 저는 출퇴근 시간이 유동적이고 생활패턴의 불규칙 등으로 인해서 이용을 하고 있지 않지만 일정한 생활패턴을 가지고 있거나 목표가 확실한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기능입니다. 

다른 유저들의 하루 공부량을 볼 수 있는데 일간, 주간, 월간 공부량 랭킹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닉네임들을 관찰하다 보면 대부분 학생분들이나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 알 수 있네요.

그리고 중간에 현재 열품타 어플 유저들 중 몇 명이 공부를 하고 있고, 나의 등수는 몇 등인지도 알려줘서 경쟁심을 자극해 공부에 열정을 더 할 수 있게끔 자극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계 카테고리를 누르면 일별, 주별, 월별로 총 공부시간과 평균 공부시간을 자동으로 계산 해주고,

그 아래로는 내가 공부 한 시간의 타임라인을 확인할 수 있어 혹시 잘못 시간이 측정된 타임라인 (열품타를 켜 두고 잠이 들었다던가)이 있으면 삭제해서 시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열품타는 혼자 하는 것보다, 그룹을 구해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는 어플이니만큼 온라인 커뮤니티나 목표가 비슷한 친구 혹은 스터디에서 아는 사람들끼리 그룹을 개설해도 좋으니 꼭 그룹에 들어가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